언론보도

CHA그룹의 최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차움

2021.11.12

차움,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 4개 분야 최우수 등급

차움,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
4개 분야 최우수 등급

  • 보건복지부 주관 평가에서 위암·대장암·간암·자궁경부암 등 전분야 우수성
  •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주관 우수내시경실 인증 재획득


차움 프리미엄건진센터(병원장 이동모)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결과 4개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는 건강검진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부 주관 하에 3년 주기로 시행하는 평가로, 이번 평가는 총 6199개의 의원급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의 기간을 평가했다. 차움은 전 분야에서 우수함을 인정 받아 위암, 대장암, 간암, 자궁경부암에서 최우수 등급을, 일반검진, 유방암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최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주관하는 우수내시경실 인증도 재획득했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의료진의 자격, 시설 및 장비, 내시경과정, 성과, 감염 및 소독 등 총 5가지 분야 61개 항목을 평가한다. 차움은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과 함께 우수내시경실 재인증 등을 통해 의료의 질과 안전성 면에서 신뢰성 높은 건강검진 센터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차움 차충근 검진진료 부원장(소화기내과 전문의)은 “최근 국가에서 위암, 대장암, 간암, 자궁경부암을 ‘예방 가능한 암’으로 지정해 관리하는 정책과제를 제시하는 등 검진을 통한 암의 조기발견이 건강관리에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며 “위드코로나 시기에 맞춰 감염병의 위험을 최소화 한 안심방역 검진센터로 고객에게 최적의 검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차움 프리미엄건진센터는 1인 검진룸(HIVE)에서 1대 1 간호사 응대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국가검진·기업연계 검진을 비롯해 생애주기별 검진, 질환별(암·심장·뇌) 정밀 검진, 면역력 검진, 유학생 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건강검진센터 차충근 교수가 내시경 검사를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차움 프리미엄건진센터)

다음글 차백신연구소 염정선 대표 "바이오업계의 "테슬라" 목표"...안전하고 효능 뛰어난 백신 개발 2021.11.23
이전글 "영남권 최대 규모 확장"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진료 시작 202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