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사랑의 태교
 
[ 감성을 풍부하게 자연태교. 시각태교 ]
§ 머리 좋고 감성을 풍부하게 하는 자연태교 §
맑고 산소가 풍부한 공기가 뇌세포 활성화 시켜 머리가 좋고 감성이 풍부한 아기를 만듭니다.

▣ 공기 좋은 곳에서 산책을


산책이나 삼림욕은 특별한 훈련이 필요 없어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력에 맞춰 거리나 시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 산모라면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가 좋아하는 자극은 자궁의 수축에 의한 것인데, 규칙적인 자궁 수축에 의한 자극은 태아의 촉각을 발달시킵니다. 자궁의 수축을 일으키는데는 걷기 운동이 효과적이므로 공기가 좋은 곳에서 남편과 함께 산책을 한다면 아주 좋겠지요.

산책을 하면 가만히 앉아있을 때보다 산소 호흡량이 2~3배 가량 늘어나므로 답답하거나 우울했던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또 아기에게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뇌 세포의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므로 그 만큼 머리가 좋고 감성이 풍부한 아기가 태어날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지요.

산책만으로 다리와 허리를 단련할 정도의 효과까지는 기대할 수 없지만 최소한 약해지는 것은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좋아져 다리와 허리의 통증이 사라지며 또 고혈압, 저혈압의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산책을 하기 좋은 시기는 태반이 완성되는 임신 16주부터,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가 적당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이 시간에만 산책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기분에 따라 좋은 시간을 선택하되, 식사 직후나 햇빛이 강할 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은 한적한 곳을 선택해서 매일, 또는 일주일에 3-4번 정도 느긋하게 걸어 보세요. 옷차림은 간편하게, 특히 신발이 편안 해야 합니다. 산책을 한 후에는 가벼운 체조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오래 걷는 것은 무리이므로 산책할 때마다 시간과 거리를 조금씩 늘려갑니다. 단 최대한 30분 정도에 다녀올 수 있는 거리가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