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사랑의 태교
 
[ 태아의 존재감을 위한, 태담태교 ]
§ 엄마, 아빠, 아기가 함께 나누는 대화 §


태교의 기본이 엄마의 마음입니다.
그런데 임산부와 태아의 정서적 안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은 아빠입니다.

아빠가 사랑이 가득한 마음으로 아내와 태아를 대하면 엄마와 태아는 편안해 집니다.

이런 점에서 아빠, 엄마 그리고 태아의 대화, 즉 ‘태담’이 더욱 중요합니다.





▣ 엄마, 아빠의 음성을 기억하는 아기


태아가 엄마의 뱃속에서 자주 듣던 태내음과 엄마의 음성을 기억하고 태어난다는 놀라운 보고가 있습니다. 임신 중이었을 때 엄마가 들려준 노래나 시, 이야기, 그리고 뱃속에서 들었던 음악을 들려주었더니 칭얼거리던 아가가 금방 안정을 되찾았다는 것이지요.

또한 익숙한 엄마의 목소리와 낯선 사람의 목소리에 반응하는 양상도 달랐다고 하는데, 이는 신생아가 단순히 태내음을 기억하고 있을 뿐 아니라 나름대로 좋고 싫은 감정까지 표현했다는 사실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이 실험에서 태아가 듣고 기억하는 것은 엄마의 음성이 아니라 엄마의 독특한 음색입니다.

태아가 가진 이런 능력은 엄마나 아빠와의 교감을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태아의 두뇌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소리들을 엄마나 아빠의 음성으로 들려주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아이로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태아가 아빠의 목소리에 익숙해지도록 매일 아빠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그러므로 태아는 아빠의 굵고 믿음직한 목소리에 안정과 신뢰를 갖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