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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한 아기를 위한 음식태교 ]
§ 임신부의 10가지 식사 수칙 §


▷ 하루 3번 규칙적으로 식사를 합니다.
▷ 한입의 음식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하며 먹습니다.
▷ 식사의 양을 늘리는 것보다는 꼭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식사를 합니다. 체중의 과도한 증가는 임신부뿐 아니라 태아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 인스턴트 식품은 삼가고, 자연식을 합니다. 가능한 유기농 식품으로 만든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은 음식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될 뿐 아니라, 지나친 염분, 화학 조미료 등이 첨부되어 있어 아무리 적은 양일지라도 몸에 좋지 않습니다.
▷ 찬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체온이 급격히 변하여 태아가 긴장하기 때문입니다.
▷ 칼슘 섭취를 위해 우유를 하루 2잔 이상 마십니다. 우유를 먹지 못하는 경우에는 치즈, 요구르트, 두부, 뼈째 먹는 생선을 먹도록 합니다. 채소에도 칼슘이 있지만 완전히 흡수는 어렵습니다.
▷ 임신 20-24주 부터는 주치의와 상의하여 철분과 엽산(비타민의 일종) 보충제를 복용하도록 합니다. ▷ 카페인(커피, 홍차, 녹차, 초콜릿, 코코아, 콜라)은 피하도록 합니다. 많은 양의 카페인은 조산, 유산, 사산과 관련이 있으며, 저체중아를 출산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 술과 담배는 절대로 삼갑니다.
▷ 입덧이 심할 때는 한 가지 식품으로 최대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영양의 균형을 생각한다면 여러 음식을 다양하게 먹어야 겠지만, 입덧이 심하고 적당한 열량을 생각 할 때 같은 영양가라도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