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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한 아기를 위한 음식태교 ]
§ 임신 중 먹거리, 이렇게 하세요. §
▣ 입덧이 심할 때
● 1일 5-6회 소량씩 자주 식사를 합니다.
● 공복일 때 더욱 구토가 심하므로 속이 비지 않도록 잠자리에서 토스트나 크래커 등을 먹은 후 
    일어납니다.
● 식사 전후로 30분 정도 안정을 취합니다.
● 국물이나 음료는 식후 30분 정도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음식 냄새를 피하고 주변 공기를 자주 환기 시킵니다.
● 찬 음식을 이용하면 음식 냄새를 덜 느끼게 됩니다.
● 튀긴 음식은 피합니다.
● 가스가 많이 발생하는 과일, 채소와 같이 위장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식품은 제한합니다.
●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간단한 간식을 합니다.

▣ 변비가 생길 때
● 하루에 1~105리터(5-7컵) 정도의 물을 마십니다.
● 허용된 범위 내에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 의사의 처방 없이 완하제를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 속이 쓰릴 때
● 소량씩 자주 식사를 합니다.
● 안정된 분위기에서 천천히 식사 합니다.
● 식후 1-2시간 동안은 눕지 않도록 합니다.
● 의사의 처방없이 제산제를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 임신 중독증일 때
● 적절한 열량,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 소금 섭취를 1일 5g 이하로 줄입니다.
● 주치의, 영양사와 상의하여 개별적인 식사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