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사랑의 태교
 
[ 태교, 아름다운 삶을 위한 첫걸음 ]
§ 잉태 전 임신 계획하기  §
임신과 출산을 전후한 여성 건강이 여성 자신의 평생 건강의 기본이며, 또한 건강한 엄마라야 건강한 2세를 임신하고 출산할 것이라는 생각은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앞서야 할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 임신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임신인 줄 모르고 약을 먹었거나 엑스레이 촬영을 했다면 임신부는 39주 내내 기형아가 되지는 않을까 불안해 할 것입니다. 혹은 임신반응 검사를 해보니 임신이 아니라서 약을 먹었다는 분들의 걱정도 들을 수 있습니다. 임신부의 이러한 불안감은 아기의 정서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뿐 아니라, 이 시기의 약물 복용은 기형아를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태교에 대한 마음은 클지라도, 실제 태교에 대한 효과는 많이 줄어드는 것이지요.

그러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었다면 임신이 확인될 때까지는 태아에게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계획된 임신은 기형아 출산율도 낮습니다. 임신부 또한 불안감이 덜하기 때문에 아기에게 심리적 부담을 주지 않고 편안한 환경 속에서 지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건강한 아기를 낳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임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획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어난 임신 즉, 가정 경제가 넉넉하지 못하거나 부부의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은 기쁨이라기보다는 걱정거리가 되기 때문이지요.

계획임신, 이것이 바로 이상적인 태교의 시작이며, 기초입니다. 부부가 함께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해 충분히 상의하고 계획해 보세요. 더불어 자신들의 건강을 임신 전에 세세히 점검하여 가장 건강한 상태에서 임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