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난임.인공수정
 
[ 난임이란? ]
§ 난임의 원인은 복합적으로 나타납니다 §
현재 우리주위에서 불임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부부들에게 있어서 가장 궁금한 것은, 불임의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태껏 어느 누구도 불임의 원인은 무엇이라고 단정적으로 말한 이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불임이라고 하는 문제가 한 가지 원인으로 일어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각 단계에서 약간의 문제라도 발생할 경우에는 임신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의 학생들의 생활 습관을 살펴보면 지나친 입시 준비로 계속되는 피곤과 스트레스 그리고 날씬한 몸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 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듯 사춘기 때부터 균형이 깨진 건강이 성숙한 이후 잠시 신경을 쓴다하여 건강해지는 일은 매우 드뭅니다. 그 예로 사춘기의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해 성숙기의 연령이 되어서도 생리불순인 여성은 배란뿐만 아니라 자궁의 착상 준비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렇듯 불임의 원인은 매우 복합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 시에 드러나는 문제 한 두 가지에서만 해결점을 찾기 위해 힘쓰지 말고 다른 측면도 늘 신중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평소 건강관리가 중요!! 면 소재의 편한 옷을 입으세요남성이나 여성이나 꽉 끼는 바지를 입은 상태로 하루 종일 지내는 것은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열과 습기에 약한 남성의 고환을 위해서 남성은 가능한 헐렁한 바지를 입는 것이 좋으며, 여성 또한 골반 내 울혈을 방해하고 질 내의 염증을 막기 위해서는 통기성이 좋은 면 소재의 속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냉 난방 너무 좋아하지 마세요.옛말에 여자 아이는 따뜻하게, 남자 아이는 시원하게 키우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남성의 고환은 따뜻할 경우 정자 생성 기능을 방지하기 때문이며, 또한 여성이 차가운 곳에서 생활한다면 전신을 비롯하여 골반 내까지 혈행이 방해를 받기 때문입니다. 욕조 청소는 일주일에 한번 비누가 좋아요.락스와 세제를 한번에 하면 편할지 모르겠지만, 살균 성분이 말끔히 씻겨지지 않았다면 피부나 여성 외부 생식기 등 오히려 신체에 역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