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자녀의 性
 
[ 태초에 性이 있었다 ]
§ 고대 중국의 성 §
▣ 性, 올바른 인생의 길라잡이
중국인들의 모든 사고를 발전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도(道)이며 도의 개념을 중심으로 발달한 철학이 도교입니다. 그러므로 도교에서 성에 대한 인식을 살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도교의 철학에서는 인간은 자연의 섭리에 따라야 한다고 하였는데 그 인간의 길이 바로 ‘도’이며 올바른 인간의 길로 이끄는 힘은 스스로의 조절에 의존하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이 조절 가운데 중요한 것이 성입니다.

▣ 성 관계 많을수록 오래 산다.
도교에서 남성과 여성은 각각 양과 음에 해당됩니다. 또한 도교에서 성교란 인체에서 일어나는 음양의 조화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 관계를 많이 하면 할 수록 좋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고대 중국에서는 성을 중요시 하였으며, 현대인들 보다 오히려 성에 대해 적극적인 자유를 누렸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성행위는 단순히 기쁨을 추구하는 단계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더 나아가 생명을 보존하는 방편의 하나였습니다. 즉 성교 중 남성이 자신의 사정을 조절하도록 하였는데. 자신은 사정을 하지 않고 여성으로 하여금 절정감에 이르도록 하여 여성으로부터 많은 기운을 흡수하려는 의도가 많이 있었습니다. 즉 성교를 통해 장수를 누릴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도교에서 뜻하는 인체 음양의 조화를 표현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