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자녀의 性
 
[ 태어나서 첫돌까지의 性 ]
§ 性, 섬세한 마음의 조각품 §
인간의 성을 부정한다는 것은 인간 자체이기를 부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모체의 자궁에서부터 나아서 성장하고 죽을 때까지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한 성과 떨어져서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삶을 성과 관련하여 일생 시기별로 구분한다면, 태아기는 남녀를 결정하는 발생의 시기, 유아기는 생식을 위한 준비의 시기, 아동기와 청소년기는 훌륭한 배우자를 얻기 위한 성숙의 시기, 성인기는 종족의 보존을 위한 실질적인 생식의 시기, 중.장년기는 자손의 양육을 위한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과거와는 달리 성과 관련된 많은 내용들이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해서 보급되고 있습니다. 이는 성교나 다른 사랑의 언어들이 이제는 두 사람의 은밀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랑스런 자녀에게 성을 바르게 받아들여서 각각의 일생의 시기에 맞는 긍정적 인식을 갖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다 성장한 다음에 마음에 새겨진 생각을 바꾼다는 것은 성과 관련하여서는 더욱 어렵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성이란, 때로 바다 때로 하늘 때로 공기로 표현됩니다. 이는 하얀 종이에 어떤 색을 먼저 칠할까 망설이는 마음처럼 진정 자연스럽고, 자유로우며 가장 인간적인 순수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