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자녀의 性
 
[ 아름답고 풍요로운 성을 위하여 ]
§ 性, 삶을 보다 아름답고 풍요롭게 합니다. §

한문에서 성(性)이란 글자는 마음 심(心)변에 날 생(生)자를 합한 말입니다. Sex란 단어의 어원(語源)은 라틴어 Sexus(섹서스)에서 유래하였고 이는 <나눈다>라는 뜻의 "Seco"(Cut)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또한 Segare(세가레:절단하다. 분리, 구분의 의미)라는 라틴어에서 그 어원을 찾아, 남과 여를 구분하는데 쓰여졌다고도 합니다.



성, 삶을 보다 아름답고 풍요롭게 합니다.


동양사상으로는 성이란 글자 그대로 인간 생명 자체로 보았고 사적(privacy)인 것이며 결코 비밀스러운 것(secrecy)으로 보는 관점은 없었습니다. 또한 성을 색(色)으로 표현하기도 하였는데, 색(色)이란 본다(視) 또는 색상(Color)의 뜻도 있지만 성행동이나 성적인 쾌락 등 성적인 의미의 동의어(同意語)로 쓰여지며 편안함을 얻고자 하는 쾌락 욕구를 나타내기도 하였습니다. 서양 사상에서도 성이란 자웅(♂♀)을 표시하거나 색(色:성적인 쾌락)을 표시하는 것만이 아니고, 바로 총체적인 인간 그 자체에 의미를 두었습니다.

여하튼 성이란 사랑의 표현입니다. 우리 인간은 말로 사랑을 표현하고 느낌으로 사랑을 표현하고 온몸으로 사랑을 표현합니다. 이때 온몸으로 표현하는 사랑이 "성"입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사랑의 표현이 되어야 할 "성"이 갈수록 현대에 와서는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왜곡되어지고 있습니다. 분명히 성의 모습에서 "쾌락"은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나 쾌락만을 추구하다 보면 아름다운 사랑의 느낌에서 오는 진정한 쾌락을 느끼지 못하는 불행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인간은 빵만으로 사는 것도 아니고, 쾌락만으로 사는 것도 아닙니다. 인간이 느껴야 할 많은 감정들 속에서 절제하고 참을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 그 삶의 모습이 풍요롭고 아름다워지는 것이니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