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부부의 性
 
[ 性, 아는 만큼 즐긴다! ]
§  ‘결핵’ 심할수록 쌓이는 피로가 문제  §
과거보다 결핵 환자가 많이 줄었지만 아직도 꽤 많은 사람들이 결핵으로 인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학의 발달로 인해 결핵이 빨리 발견되고 철저히 치료만 한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결핵은 일, 건강, 정신 및 신체적 고통, 치료, 생명 등 많은 면에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핵에 걸리면 쉬 피로하기 때문에 성욕도 줄어듭니다. 병이 심해지면 더욱 그러하겠지요. 또한 결핵은 공기로 전염되기 때문에 결핵 환자와 성 행위를 하면 결핵이 옮을 위험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래에 균이 나오지 않거나 치료하기 시작한 지 2주일이 되었다면 균이 가래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같이 지내도 감염의 우려는 없습니다.

▣ 생식기 결핵은 감염 위험 없어…
주로 결핵은 폐에 생기지만 콩팥 등 비뇨기계와 생식기에도 드물게 나타나는데, 생식기 결핵으로 남성에서는 고환, 전립선, 정낭 등이 문제가 되며 여성에서는 난관, 자궁 내막, 골반 등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비뇨 생식기 결핵은 거의 균이 피를 타고 돌아다니다가 그곳에서 자리를 잡고 자라기 때문에 생기며 치료를 받지 않는 상태라도 성교로 생식기 결핵은 전염되지 않습니다. 또한 폐결핵과 달리 심하지만 않으면 몸의 전신적 기능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성 생활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