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부부의 性
 
[ 性, 아는 만큼 즐긴다! ]
§ 성 문제, 이것만 지키면 만性형통! §


▣ 일반적인 性 문제


크고 작은 성 문제가 계속 반복되거나 일정 시기가 지나면 결국 성 기능 장애까지 올 수 있습니다.

스스로 알 수 있는 문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적인 관심이 없거나 잘 생기지 않습니다.
· 흥분 상태가 생기지 않거나 잘 유지되지 않습니다.
· 극치감이 잘 또는 전혀 생기지 않습니다.
· 성교통이 있습니다.


▣ 性과 마음은 동병상련

팔이나 다리를 병이나 사고로 절단한 지 오랜 세월이 지났는데도 잠깐 잠깐 그러한 사실을 잊어버리고 정상처럼 행동하는 것은 뇌가 옛날 일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모르는 어린 시절에 생긴 문제도 시각이나 청각에 의해서 짬짬이 기억이 유지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뇌는 의식 무의식과 관련하여 과거에 일어났던 일을 기억하면서 사람의 행동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없는 일을 눈 앞에서 생긴 일처럼 잘못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전과 관련하여 성 문제도 심리적인 문제로 발전할 수 있고 반대로 심리적인 문제가 성 기능 장애를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억지로 남성의 성기를 입으로 애무하는 펠라치오를 했거나 강요 받았던 사람이라면 음식 특히 남성 성기를 연상케 하는 음식을 볼 때마다 구역질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 이것만 지키면 만性형통
건강하고 행복한 성 행위는 누구나 원하는 일이며 생활에 활기를 주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성 행위가 원만하게 서로를 충족시킬 수 있다면 이것은 자신은 물론 부부 모두가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크고 작은 성과 관련된 문제들은 부부 사이의 약간의 노력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첫째, 서로를 충분한 애정으로 받아들입니다.
성교는 단순한 육체적 접촉이 아닌, 부부만의 사랑의 대화입니다. 두 사람 모두 서로에게 사랑을 알릴 수 있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애정의 표현입니다. 그로 인해 마음의 평화와 충만함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다급함이 아닌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급해도 두드려 봐야 한다는 말은 섹스와도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너무 서두르고 다급하게 한다고 해서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한 전희의 과정이 이루어져야 원만한 성 행위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셋째,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필수임을 잊지 마세요.
건강한 성 생활은 기본적인 체력이 필수임을 감안할 때 규칙적인 식 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은 행복한 성 생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째, 청결을 유지하고 서로의 매력을 잃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시각을 비롯한 오감을 통해서 성감을 느낍니다. 자신의 몸을 청결히 하고 서로의 관심과 상대방에 대한 매력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은 성 행위 이전에 부부 사이의 사랑을 유지할 수 있는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긍정적인 사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집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되면 공연한 불안감, 예를 들어 자신의 페니스 사이즈나 상대방이 충분히 만족했을까 하는 불안감, 타인과 비교하여 성 행위 기교에 대한 위축감 등은 부부 사이의 성 행위에 대해 안정적인 편안함을 주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행복한 섹스를 유지하는 데도 문제가 있게 됩니다. 긍정적인 사고,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