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예약 1:1주치의상담 건강정보 카페 웹진 Mypage 회원가입 로그인
의료그룹차 > 건강정보 > Theme e-Clinic > 부부의 性
 
[ 사랑은 진할 수록 아름답다 ]
§ 사랑의 시작은 키스로… §

완전한 성교는 전희, 애희, 성의 결합, 후희의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이때 전희와 애희를 나누는 경계선이 바로 키스입니다. 따라서 애희는 사랑을 알리는 키스부터 시작된다고 할 수 있지요.
키스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현실적 혹은 인습적으로 하는 예의적인 키스이고 두번째는 성교의 준비단계에서 이루어지는 사랑의 키스입니다.



▣ 사랑의 키스

· 사랑의 키스는 모든 것을 주고, 모든 것을 받는 신의(信義)의 키스이며 너와 나를 하나로 묶는 끈이어야 합니다.
· 키스는 형식보다는 애정의 표현이기 때문에 어떠한 규제도 제약도 있을 수 없습니다.
· 키스에서 혀는 없어서는 안될 도구 입니다. 혀로 하는 키스야말로 키스 중에서 가장 뛰어난 변형의 하나입니다.

▣ 키스에 관여하는 세 가지 감각
· 후각 ; 후각은 키스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키스할 때 코는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입 언저리의 피부냄새와 입 안과의 호흡에서 섞여 나오는 냄새를 맡게 되는데 이 때의 냄새는 섹스 자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 촉각 ; 서로의 코를 비빌 때의 촉각도 성에 있어서 인상 깊은 매력으로 남지만, 입과 입의 키스만큼 미묘하고 강렬한 감각은 아닙니다.
· 미각 ; 키스의 맛, 그것은 바로 상대방과 본인의 ‘침의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침의 성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결과적으로 키스의 맛 또한 개인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