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CHA그룹의 최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강남차병원

2021.11.11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 발달장애인 대상 보건위생물품, 주거생활용품 지원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
발달장애인 대상 보건위생물품, 주거생활용품 지원

  • 충현복지관에 생리대, 냄비 및 식기도구 등 후원
  • “어려움에 처한 발달장애인도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원장 노동영)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최근 보건위생물품과 주거생활용품을 지원했다.

강남차병원은 강남 충현복지관에 생리대와 냄비 및 식기도구 등을 전달했다. 충현복지관은 지적, 자폐성 장애인의 재활과 평생복지를 위해 설립된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발달장애인의 독립생활을 지원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물품들은 발달장애인 건강권 보장을 위한 보건위생물품과, 체험형 지원주택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의 자활을 위한 주거생활용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남차병원 노동영 원장은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이라면 작은 일이라도 기꺼이 함께 하고자 한다” 며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사회 요구도 조사를 통해 진행된 지원사업인 만큼 자치구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차병원은 해마다 의료취약계층 대상 의료구급함 지원, 미혼모 가정 생필품 지원, 코로나로 인한 결식위기 취약계층 대상 식료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강남차병원 조천희 상무(왼쪽 3번째)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보건위생물품 및 주거생활용품을 충현복지관 기획팀 구본영 부장(왼쪽 2번째)에게 전달하고 있다.

다음글 차백신연구소 염정선 대표 "바이오업계의 "테슬라" 목표"...안전하고 효능 뛰어난 백신 개발 2021.11.23
이전글 "영남권 최대 규모 확장"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진료 시작 202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