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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클리닉
고지혈클리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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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닉 소개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Hyperlipidemia)이란. 고지질혈증이라고도 불리우는 현상으로 혈액 중에 지질 또는 지방, 즉 콜레스테롤(cholesterol)이나 중성지방(triglyceride) 등의 물질이 과다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동맥경화에 의해 혈관이 좁아지면 각종 동맥경화 관련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는데, 이의 대표적인 것이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과 중풍이라고 흔히 불리는 뇌졸중입니다. 그러므로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막는 것이 심질환을 막는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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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명
★ 고지혈 클리닉에서는...

1) 식이요법 : 혈중의 지방 농도를 낮추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지방의 섭취 자체를 줄이는 것입니다. 지방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물을 절제하고 가능한 한 칼로리가 적은 내용의 식사를 합니다.

2) 운동 : 또한 운동으로 체내의 지방을 소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은 소위 ‘좋은 콜레스테롤’ 인 고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 또한 증가시켜줍니다. 운동은 규칙적으로 30분 이상 일주일에 4회 이상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생활요법으로 고지혈증에 대한 조절 노력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핏속에 아직도 지질 농도가 높이 유지된다면 어쩔 수 없이 약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약물의 효과는 약 2개월 정도가 지난 다음에야 나타나므로 일정한 시간이 경과한 후 혈액검사를 다시 시행하여서 약제 사용이 적절한지, 작용은 없는지 등을 알아보게 됩니다.

고지혈증은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서 장기적으로 심각한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당장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라도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는 장기적인 건강의 위험을 안고 있게 되는 것이며, 이의 조절은 평생의 건강유지를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 클리닉에서는...

1) 식이요법 : 혈중의 지방 농도를 낮추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지방의 섭취 자체를 줄이는 것입니다. 지방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물을 절제하고 가능한 한 칼로리가 적은 내용의 식사를 합니다.

2) 운동 : 또한 운동으로 체내의 지방을 소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은 소위 ‘좋은 콜레스테롤’ 인 고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 또한 증가시켜줍니다. 운동은 규칙적으로 30분 이상 일주일에 4회 이상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생활요법으로 고지혈증에 대한 조절 노력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핏속에 아직도 지질 농도가 높이 유지된다면 어쩔 수 없이 약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약물의 효과는 약 2개월 정도가 지난 다음에야 나타나므로 일정한 시간이 경과한 후 혈액검사를 다시 시행하여서 약제 사용이 적절한지, 작용은 없는지 등을 알아보게 됩니다.

고지혈증은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서 장기적으로 심각한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당장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라도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는 장기적인 건강의 위험을 안고 있게 되는 것이며, 이의 조절은 평생의 건강유지를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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